부산시, '청년 프로그램 지원 사업' 공모
부산시, '청년 프로그램 지원 사업' 공모
  • 김삼태 기자
  • 승인 2020.01.28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활동 활성화 지원, 청년 사회참여 역량강화

부산시는 청년의 사회참여 및 역량 강화를 위한 ‘2020 청년 프로그램 지원사업’을 다음달 24일까지 공모한다고 28일 밝혔다.

구·군이 민간과 컨소시엄으로 추진하는 ‘청년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청년이 주체가 되는 다양한 분야의 창조적 청년활동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청년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의 사회참여 및 역량강화를 도모한다.

이번 공모는 16개 구·군을 대상으로 청년이 주체가 되는 창조적 활동 프로그램을 선정, 1개 프로그램당 최고 2000만 원, 총 사업비 4억8000만 원을 지원한다.

올해는 특히 구·군의 참여 및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구·군비를 매칭할 경우 공모·선정 시 가산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또 사업 기간 중 구·군별 사업추진 간담회와 사업 성과교류회를 개최하는 등 청년들이 의미 있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구·군이 청년단체와 대학·전문기관 등과 컨소시엄으로 신청하며, 접수기간은 2월 17일부터 24일까지 8일간 부산시 청년희망정책과로 신청하면 된다. 그 밖에 신청에 필요한 사항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청년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청년이 주체가 되어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을 개발하고 사회참여 활동을 경험하는 좋은 기회”라며 “청년활동 활성화를 위해 사업 공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홈페이지 또는 청년정책플랫폼을 참조하거나 청년희망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신아일보] 부산/김삼태 기자

st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