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여성회관, ‘2020년 테마별 창업특강’ 개최
부산여성회관, ‘2020년 테마별 창업특강’ 개최
  • 김삼태 기자
  • 승인 2020.01.28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까지 40명 모집… 전화 및 방문접수

부산시여성회관 여성창업지원센터는 효과적인 창업 전략을 마련하고 성공적인 창업을 유도하기 위한 ‘테마별 창업특강’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테마별 창업특강은 오는 2월 12일을 시작으로 올 연말까지 총 6차례에 걸쳐 여성회관 소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이번 특강은 창업 전문 컨설턴트인 유정선 소상공인진흥공단 역량강화 컨설턴트가 강사로 참가해 창업 희망자들의 멘토 역할을 담당한다. 내달 12일 첫 강의에서는 ‘2020년 창업 트렌드와 아이템 선정’를 주제로 진행된다.

최신 창업 분야의 변화 양상과 더불어 개인별 창업 유형에 대한 상담과 동시에 창업 아이템 선정 과정 등에 대해 꼼꼼하게 설명할 예정이다. 이어 내달 26일 진행되는 2회 차 강의에서는 ‘정부지원사업 안내와 사업계획서 작성법’에 대해 강의할 계획이다.

여성창업지원센터는 효과적인 창업 자금 계획 수립과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정부지원제도를 소개한다. 또 향후 진행되는 ‘테마별 창업특강’은 예비 창업자들이 꼭 알아야 할 △세법 △임대차보호법 △마케팅 등에 대한 강의와 함께 각 업종별 교육도 설명할 예정이다.

한편, 여성창업지원센터는 ‘테마별 창업특강’ 수강생을 28일부터 내달 25일까지 전화와 방문 접수를 통해 공모할 예정이며 모집 정원은 40명 내외로 수강료는 무료이다.

한편 여성창업지원센터는 회관 수강생과 지역주민들의 성공적인 창업과 함께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다양한 창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신아일보] 부산/김삼태 기자

st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