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9일 '2020 부동산 투자의 시작' 세미나
내달 9일 '2020 부동산 투자의 시작' 세미나
  • 이소현 기자
  • 승인 2020.01.28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토지공법·상가개발 분야 전문가 강연
'2020 부동산 투자의 시작' 세미나 포스터. (자료=한국프롭테크포럼)
'2020 부동산 투자의 시작' 세미나 포스터. (자료=한국프롭테크포럼)

한국프롭테크포럼은 회원사 디스코가 다음 달 9일 오후 1시부터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2020 부동산 투자의 시작'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는 한국 대표 프롭테크 스타트업이 참여하며, 부동산 전문가 3인이 초청 강연을 진행한다.

강의는 아파트와 토지공법, 상가개발 3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아파트 분야에서는 김학렬 스마트튜브 부동산조사연구소장이 '2020 부동산 시장 전망과 대응 전략'을 주제로 1부를 진행한다. 이어, 빅데이터 기반 부동산 예측분석 서비스 '부동산지인' 정민하 대표가 '빅데이터로 보는 아파트 시장'을 주제로 아파트 투자 흐름을 소개한다.

2부 토지 분야에서는 '토지 공법의 신' 고상철 인하대학교 교수가 '2020년 토지 투자전망과 소규모 부지 개발 팁'을 주제로 강연하고, AI(인공지능) 기반 토지개발 사업타당성 분석 서비스를 운영 중인 조성현 스페이스워크 대표도 '인공지능 기술을 통한 개발형 부동산 투자'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3부 상가개발 분야에서는 '나는 오를 땅만 산다'의 저자 김종율 상가 개발 전문가와 상업용 부동산 플랫폼 '디스코'의 배우순 대표가 각각 '재개발 지역의 상업용 부동산 투자'와 '빅데이터로 보는 상업용 부동산 투자 전략'을 주제로 발표한다.

배우순 대표는 "이번 세미나는 빅데이터와 AI를 통해 부동산 투자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공하며, 우리나라 최고 부동산 전문가들이 올해 부동산 시장을 어떻게 보는지 알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는 '이벤터스'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450명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신아일보] 이소현 기자

sohy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