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1구역재개발조합·라인건설 미추홀구에 백미 2000kg 쾌척
미추1구역재개발조합·라인건설 미추홀구에 백미 2000kg 쾌척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0.01.27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한 부모 가정, 독거노인,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쌀 지원사업
미추홀구에 백미 쾌척. (사진=인천시)
미추홀구에 백미 쾌척. (사진=인천시)

경제적 지원과 사회적 관심으로부터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인천시 미추1구역주택조합과 시공사인 라인건설이 소외계층의 훈훈한 정을 담아 백미 2000kg을 미추홀구에 쾌척했다.

시 미추1구역주택재개발조합과 미추1구역주택재개발 시공사인 라인건설은 지난 22일 미추홀구청에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사랑채움 쌀’전달식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장종호 미추1구역주택재개발조합장과 박춘서 라인건설 이사, 김정식 미추홀구청장,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도시정비사업 조합과 시공사가 함께 사회공헌을 위한 지원프로그램을 기획해 진행하는 것은 이례적인 행사로서 이날 기부한 쌀은 미추홀구 지역의 한 부모 가정, 독거노인 등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지원사업에 사용된다.

장종호 미추1구역주택재개발조합장은 “라인건설에서 ‘사랑채움 쌀’ 전달식을 함께 마련했다”며 “사업도 모범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만큼 지역과 계속 소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춘서 라인건설 이사는 “지역 어르신들과 저소득층에 훈훈한 마음을 나누고자 했다”면서 “즐겁고 행복한 명절 보내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라인건설은 이공·문화예술 분야 인재육성을 위해 매년 1억원 이상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으며 광주광역시의 대표적인 거리 문화축제인 추억의 충장축제를 비롯, 청소년 영화제, 미술대전, 사랑의 집짓기 운동 등 지역발전 및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