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영 "2월 임시국회 소집 野에 요청… 민생 총선 돼야"
이인영 "2월 임시국회 소집 野에 요청… 민생 총선 돼야"
  • 김가애 기자
  • 승인 2020.01.27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명절 관련 민심보고'… "연휴 끝나면 일정 확정하길"
"검찰 일 정치권 개입은 시대착오적 검찰정치의 연장선"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설 명절 관련 민심보고'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설 명절 관련 민심보고'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7일 "국민의 말씀을 받들기 위해 2월 임시국회 소집을 모든 야당에 요청한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설 명절 관련 민심보고'를 열고 "정치권은 치열한 민생경쟁에 나서자"면서 이 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이 원내대표는 "지난주 산적한 민생법안 처리를 위해 임시국회 소집을 야당에 제안했지만, 아직 일정을 확정하지 못했다"며 "설 연휴가 끝나는 대로 신속하게 임시국회 일정을 확정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 원내대표는 "설 민심은 한마디로 민생먼저였다"면서 "만나는 분마다 국회가 힘 모아 국민 삶의 개선에 발 빠르게 나서달라 당부했다"고 언급했다. 

또 이 원내대표는 "이번 총선에서 누가 유능한 민생정당인지 치열하게 경쟁할 수 있길 바란다"며 "민생을 두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민생 총선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 원내대표는 "또 하나의 민심은 검찰의 일은 정부에 맡기고 국회는 민생에 집중하라는 것이었다"면서 "이제는 공정한 검찰권 행사를 위해 검찰과 법무부가 스스로 자기 문제를 해결하도록 정치권도 환경을 만들어줘야 한다. 야당도 검찰 편들기 정치는 여기서 끝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검찰 문제를 둘러싼 자유한국당의 공세가 쉬지 않고 이어졌다"며 "검찰 안에서 벌어지는 일에 시시콜콜 정치권이 개입해 논란을 부추기는 건 시대착오적 검찰정치의 연장선이며 비정상의 정치"라고 지적했다. 

이 원내대표는 "검찰개혁은 이제 시작일 뿐 가야 할 길이 참 멀다"면서 "검찰의 일거수일투족이 사회적 논란이 되는 검찰 과잉 시대를 이제 마무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