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2020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태백, 2020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 김상태 기자
  • 승인 2020.01.23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태백시)
(사진=태백시)

강원 태백시는 지난 20일 ‘2020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하고 2020년 시정 방향과 목표 달성에 대한 의지를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23일 밝혔다.

그동안 업무보고는 국‧실‧과장이 소회의실에서 회의를 통해 시장에게 보고하는 방식이었으나, 이번 업무보고회는 이를 과감히 탈피해 국‧실‧과장 외 담당 등 100여명이 대규모로 참석한 가운데 토론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에 올해 중점추진 할 국별 업무 및 각종 시책 등을 함께 공유하면서 현안 위주로 활발한 토론이 이뤄졌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기후변화에 대응한 태백산 눈축제의 향후 발전방향 등 현안 과제별 문제점과 쟁점사항에 대한 해결방안을 고심하고 또한 민선7기 주요현안 과제가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계획된 사업들을 집중 점검했다.

시는 올해도 다함께 잘사는 지역사회를 위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 지역화폐 발행을 통한 실물경제 확대, 생태하천 복원사업, 슬로우레스토랑, 오로라파크의 차질 없는 준공, 스포츠 대회 중점 유치 등으로 체류형 관광객을 유인해 지역 활성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류태호 태백시장은 “단순한 형식적 보고에서 벗어나 핵심 현안업무 공유를 위한 자리로 마련된 만큼 알찬 업무추진을 위해 전 직원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신아일보] 태백/김상태 기자

tngus098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