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제520차 도시주택국 조찬포럼
의정부, 제520차 도시주택국 조찬포럼
  • 김병남 기자
  • 승인 2020.01.22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 활용한 효율적 행정서비스 운영 방안 모색

경기도 의정부시는 22일 드론을 활용한 효율적인 행정 서비스 운영 방안을 주제로 신한대학교 평생교육원 책임교수 및 관계공무원 등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20차 도시주택국 조찬포럼을 개최했다.

이종열 토지정보과장 주재로 진행된 이날 조찬포럼은 시가 추진 중인 드론 업무에 대한 소개를 후 드론을 활용 한 효율적인 행정서비스 운영 방안에 대해 토론했다.

시는 지난해 지적확정측량검사, 지적재조사사업, 공간정보분야 등 토지관리분야에 드론을 활용했으며, G&B 프로젝트 및 주요사업의 영상 촬영 지원 등 시정업무지원에 드론업무를 확대 실시하고 있다.

또한 시의 주요시설이나 사업지를 360°촬영 VR영상을 제작해 의정부를 한눈에 실감나게 파악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 중이다.

이날 토론은 ‘하늘에서 본 의정부라는 주제로 드론 항공사진을 시 홈페이지에 시민 홍보용으로 활용하길 바란다’는 의견과 ‘도시 관리, 교통량 평가, 로드뷰 영상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의견 등, 드론을 활용한 여러 가지 효율적인 방안에 대한 의견이 제시됐다.

이종열 토지정보과장은 “드론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로 앞으로 더욱 활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므로 행정업무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조찬포럼에서 제안한 내용을 잘 검토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해 드론 활용이 효율적인 행정서비스 제공에 일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의정부/김병남 기자

knam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