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롭테크포럼-인터넷광고재단, 부동산 허위매물 근절 맞손
프롭테크포럼-인터넷광고재단, 부동산 허위매물 근절 맞손
  • 이소현 기자
  • 승인 2020.01.22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 모니터링ㆍ사례 분석 등 협업
22일 서울시 영등포구 한국인터넷광고재단 본사에서 열린 '건전한 부동산 광고 문화 조성을 위한 협약식'에 (왼쪽)신현윤 한국인터넷광고재단 이사장과 안성우 한국프롭테크포럼 의장이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프롭테크포럼)
22일 서울시 영등포구 인터넷광고재단 본사에서 열린 '건전한 부동산 광고 문화 조성을 위한 협약식'에서 신현윤 인터넷광고재단 이사장(왼쪽)과 안성우 프롭테크포럼 의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프롭테크포럼)

한국프롭테크포럼이 한국인터넷광고재단과 서울시 영등포구 인터넷광고재단 본사에서 '건전한 부동산 광고 문화 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건전한 부동산 광고 시장을 조성하고, 거짓과장 광고 게시자로부터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부동산 허위매물 모니터링 및 허위 광고 사례 분석을 비롯해 자율규제 이행 보고서 제작, 광고자문위원회 거짓과장 광고 자율심의 활동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부동산 정보서비스 사업자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고, 광고 교육을 시행해 올바른 부동산 광고 문화 조성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안성우 프롭테크포럼 의장은 "인터넷광고 시장감시·조사 전문기관인 한국인터넷광고재단과 부동산광고 자율규제에 대해 협력해 기대가 크다"며 "두 기관 노하우를 결합해 부동산 거짓과장 광고에 적극 대응하고 신뢰도 높은 부동산 시장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이소현 기자

sohy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