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누리 가격비교, 새학기 맞이 '노트북·PC' 기획전
에누리 가격비교, 새학기 맞이 '노트북·PC' 기획전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0.01.22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누리·11번가·한성컴퓨터, 인기PC 중복할인
(이미지=에누리가격비교)
(이미지=에누리가격비교)

써머스플랫폼이 운영 중인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는 새 학기 준비시기에 발맞춰 트렌드에 맞는 PC 추천과 판촉에 나선다.

에누리 가격비교는 11번가, 한성컴퓨터와 함께 신년맞이 노트북, 데스크톱 중복 할인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내달 28일까지 에누리 가격비교 홈페이지를 통해 기획전에 접속하면 기본 할인에 최대 7만 원까지 중복 할인이 가능한 7%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에누리가격비교는 이번 기획전에서 한성컴퓨터의 인기 제품 중 보스몬스터, 언더케이지, 올데이롱 등 9가지 시리즈 80여종의 노트북과 보스몬스터, TFG, ForceRecon 등 6가지 시리즈 100여 종의 데스크톱을 선보인다.

이들은 특히 주목해야 할 모델로 ‘보스몬스터 EH6965W’와 ‘TFG AX9466W’를 꼽았다. ‘보스몬스터 EH6965W’는 CPU i5-9400와 RTX2060를 탑재해 하이엔드 게임 구동이 가능하며, 광시야각 144Hx를 지원한다.

‘TFG AX9466W’는 최신 트렌드인 윈도우형(강화유리) 케이스를 채용했다. 또 RGB LED와 함께 LED 허브, NVMe SSD 2배 무상 업그레이드를 지원한다.

에누리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는 업계의 트렌드를 반영해 보다 고품질의 제품을 부담 없는 가격에 선보이기 위해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가성비 좋은 한성컴퓨터의 노트북, 데스크톱을 최저가에 구매할 수 있는 에누리만의 쇼핑 혜택을 많은 분들이 누렸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노트북의 경우 예전엔 간편한 휴대를 위해 13~14인치가 인기였지만 최근에는 대형화 추세가 돋보인다. 에누리 가격비교에 따르면, 올해 들어 지난 20일까지 화면크기 17인치 이상 노트북의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81%가 증가했다. 또 매출 비중도 6%에서 16%까지 확대됐다.

데스크톱의 성능을 좌우하는 CPU 선택도 변화했다. 브랜드 PC에선 인텔이 꾸준한 강세를 보이고 있다. 그러나 조립 PC부문에서 가격대비 성능 높은 ‘ADM 라이젠’ CPU의 탑재 PC 매출 비중은 32%로, 전년 동기대비 11% 증가했다.

에누리닷컴은 “유튜브, 넷플릭스 등 4K 영상 콘텐츠가 확산되고, 고사양, 고화질 그래픽 게임이 다수 출시된 환경에 따른 변화”라고 분석했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