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재호 국가균형위원장 사퇴… 총선 제주갑 출마할 듯
송재호 국가균형위원장 사퇴… 총선 제주갑 출마할 듯
  • 김가애 기자
  • 승인 2020.01.21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와 지방 잇는 가교의 길 나서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송재호 위원장이 21일 사퇴를 표명하면서 4·15 총선에서 제주 지역에 출마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날 발표한 '사임의 변'을 통해 "위원장으로 일하며 얻은 경험은 저의 자산을 넘어 대한민국의 소중한 자산이기에 국가와 지역발전을 위해 밀알처럼 헌신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송 위원장은 "그동안 저는 국가균형발전위원장으로서 전국을 돌면서 정부와 지역이 요구하는 접점을 찾아 극대화하는 노력이 절실함을 느꼈다"고 언급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의 국정 목표인 국가균형발전과 자치분권의 가치를 지속적이고 구체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제21대 총선에 출마해 달라'는 더불어민주당의 제안을 받고 숙고한 끝에 이를 받아들이고자 한다"고 했다. 

특히 송 위원장은 "첫걸음으로 김대중 정부의 제주국제자유도시, 노무현 정부의 제주특별자치도로 대한민국을 선도해 온 제주호(號)를 국가균형 발전의 성공모델로 만들기 위해 정부와 지방을 잇는 가교의 길로 나서려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송 위원장은 "'아무도 흔들 수 없는 위대한 제주 자존의 시대'를 열어나가고자 한다"며 "제주도민과 함께 국가균형발전과 자치분권의 완성이라는 큰 열매를 맺도록 성심을 다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송 위원장은 현역 '4선' 강창일 의원이 불출마하는 제주갑 출마가 유력시된다. 

더불어민주당은 현역 의원 총선 불출마 지역구는 전략공천지역으로 정한다는 당헌·당규에 따라 제주시갑을 전략공천 지역으로 분류했다. 

gakim@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