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축구 동계전지훈련 열기로 ‘후끈’
합천군, 축구 동계전지훈련 열기로 ‘후끈’
  • 조동만 기자
  • 승인 2020.01.21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교 축구 50개팀 1800여명 ‘구슬땀’

경남 합천군은 국제규격 축구장 16개를 갖추고 동계훈련 총괄 운영본부를 운영 중으로 축구 동계훈련지로 각광을 받아 지역경제 활성화에 한몫 하고 있다.

21일 군에 따르면 전국의 지자체는 동계전지훈련팀 유치에 엄청난 노력을 쏟아 붓고 있다. 그만큼 동계전지훈련팀이 지역에 미치는 경제효과는 크다. 많은 종목의 훈련팀 중 가장 경제효과가 높은 종목으로 축구팀을 꼽는 가운데 선수·감독·학부모 등 1팀당 40~50명이 움직이기 때문이다.

군은 동계전지훈련팀 유치계획 수립 시 축구에 집중한다는 전략으로 이번 겨울 중·고교 축구 50개팀 1800여명의 선수가 참여하고 있다.

지난해 37개팀 1200여명보다 확연히 늘어난 참가팀 숫자가 눈에 띌 뿐만 아니라 팀별 체류기간도 2주 이상 되는 장기체류팀이 28개팀으로 올해 지역경제에 미치는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대규모 축구팀들이 전지훈련장을 방문함에 따라 축구팀의 경기일정 및 연습구장 사용 등 동계훈련 전체를 총괄하는 운영본부를 설치하고 전담요원을 배치하여 참가팀들이 훈련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또한 전문심판 도입, 야간훈련 실시, 체육시설 사용료 감면, 주요관광지 무료입장과 같은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매년 여자축구 및 고등학교연맹전 유치로 축구메카 도시로 차별화된 축구 인프라를 기반으로 체육시설에 대한 집중적인 투자를 통해 합천이 전국 제일의 동계훈련장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dmchoi@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