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설 연휴 학교운동장 등 496곳 무료개방
부산교육청, 설 연휴 학교운동장 등 496곳 무료개방
  • 김삼태 기자
  • 승인 2020.01.20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부산시교육청)
(사진=부산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은 설 연휴 기간인 오는 24~27일 나흘 동안 귀성객과 지역주민의 주차 편의를 위해 학교 477곳과 교육기관 19곳 등 총 496곳의 주차장과 운동장을 무료 개방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설 연휴 때 개방한 484곳에 비해 12곳이 늘어난 것으로, 공사 등으로 참여가 어려운 일부 학교와 기관을 제외한 시교육청 산하 대부분의 학교와 기관이 참여한다.

특히 감정초, 좌천초, 삼락중 등은 폐교했지만 지역주민의 주차난 해소를 위해 임시 개방한다.

개방 주차장은 일반 주차장과 달리 주차관리 인력 없이 운영된다. 따라서 긴급한 경우와 차량 보호를 위해 반드시 연락처를 남겨둬야 하고, 주차구역이 아닌 곳에 주차하거나 개방기간 이후까지 차량을 방치하는 등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는 행동은 하지 말아야 한다.

개방 학교와 기관은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이들 기관과 학교는 현수막 등을 부착해 지역주민과 귀성객들이 잘 볼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이은경 부산시교육청 재정과장은 "설 연휴기간 학교 등 교육기관의 주차공간 개방으로 부산시내 주차난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며 "이용자들은 연휴 후 학생들의 교육활동에 지장이 없도록 시설물을 훼손하지 말고 깨끗하게 사용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부산/김삼태 기자

st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