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설 연휴, 안전하고 따뜻하게 보내세요”
춘천시 “설 연휴, 안전하고 따뜻하게 보내세요”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0.01.20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설 연휴 종합대책’ 수립… 편안한 명절

강원 춘천시정부가 시민 모두 즐겁게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2020년 설 연휴 종합대책’을 수립했다고 20일 밝혔다.

2020년 설 연휴 종합대책은 춘천 시민의 안전하고 편안한 설 명절을 위해 마련됐다.

설 연휴 종합대책에 따라 시정부는 설 연휴 기간 종합대책 상황실이 가동된다.

재난안전 상황실은 연휴기간 내내 주간과 야간으로 나눠 운영되며 통합관제센터도 24시간 시민들의 안전을 보호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에 앞서 시정부는 지난 9일부터 17일까지 다중이용시설 24곳 등에 대한 안전 점검을 마쳤다.

귀성객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특별교통대책 기간도 23일부터 27일까지 운영된다.

이 기간 시정부는 시내버스와 마을버스 운행을 늘리고 특별교통대책 상황실을 운영해 교통사고 발생과 교통 관련 각종 민원 발생 시 신속 대응에 나설 방침이다.

함께 나누고 따뜻한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한 위문도 진행된다.

시정부는 20일부터 23일까지 사회복지시설 127곳, 보훈단체 12곳, 사회복지관 7곳, 개인 위문 2000여명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특히 이재수 춘천시장은 20일 사회복지시설인 양지노인마을과 참사랑의집, 강원재활원, 홈에버그린을 직접 방문해 시설 종사자와 입소자를 격려한다.

이 밖에도 명절을 앞두고 성수품 가격 상승에 따른 민생경제 부담을 줄이기 위해 물가대책 종합상황실과 물가안정 대책반이 관련 업무를 수행한다.

또 명절 기간 발생할 수 있는 환자에 대비해 응급진료 상황실 등도 준비했다.

시정부 관계자는 “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가운데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연휴 종합 대책을 수립했다”며 “춘천 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안전한 명절을 보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춘천/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