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다이로움’ 카드 출시…"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익산 다이로움’ 카드 출시…"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 김용군 기자
  • 승인 2020.01.19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최초 충전식 선불카드 발행…5% 인센티브 지급

본인 명의의 은행계좌와 스마트폰을 소유하고 있는 만 14세 이상의 시민이면 신용등급에 상관없이 월 50만원, 연간 500만원 한도 내에서 누구나 익산 다이로움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지역화폐의 큰 장점 가운데 하나인 인센티브를 평상시에는 5%, 특별한 이벤트 기간에는 10%까지 적립 받을 수 있으며 연말정산 시 사용금액의 30%까지 소득공제가 가능하다.
  
특히 시는 지역화폐 첫 출시와 설 명절맞이 이벤트로 다음달 29일까지 충전금액의 10%를 추가적립 인센티브로 제공하며 오는 2월까지 각각 최대한도인 50만원씩 충전하면 각각 5만원씩 추가적립 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구매방법은 스마트폰의 ‘구글 Play 스토어’또는 ‘애플 APP 스토어’를 통해 어플을 설치 후 회원가입, 카드신청, 본인 희망계좌등록(18개 은행) 과정을 거쳐 충전하면 2~3일내 카드배송을 받아 별도 등록 절차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하나은행을 방문하면 카드(하나은행 계좌 등록)를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

앞서 시는 지역화폐 이용방법을 알리고 활성화하기 위해 대학생 서포터즈 23명을 행정복지센터에 배치해 시민들에게 지역화폐를 홍보하고 카드발급과 충전방법을 안내한다. 
  
아울러 모바일 카드발급 및 사용방법이 어려운 시민을 대상으로 익산시내 인근 KT 대리점(21개소)과 관내 은행에서 사용방법 안내를 실시한다. 


kyg15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