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김풍 작가 콜라보 메뉴 '풍’s JJ샌드위치' 출시
제주항공, 김풍 작가 콜라보 메뉴 '풍’s JJ샌드위치' 출시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0.01.16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아바타 빵 안 고기·채소와 유자마요소스 첨가한 샌드위치
선착순 100명, 5000원 상당 CU기프티콘과 커피 쿠폰 제공
김풍 작가가 제주항공과 개발한 사전주문 기내식 메뉴 ‘풍’s JJ샌드위치’. (사진=제주항공)
김풍 작가가 제주항공과 개발한 사전주문 기내식 메뉴 ‘풍’s JJ샌드위치’. (사진=제주항공)

제주항공은 지난 15일부터 인천과 김포, 대구, 무안에서 출발하는 국제선의 사전주문 기내식 메뉴로 ‘풍’s JJ샌드위치’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풍’s JJ샌드위치는 웹툰 작가이자 요리 관련 방송 프로그램에서 활약하는 김풍 작가가 제주항공과 기내식 메뉴를 개발하기로 한 후 두 번째로 선보이는 메뉴다.

풍’s JJ샌드위치는 치아바타 빵 내부에 고기와 채소 등 풍성한 내용물과 상큼한 유자마요소스를 넣어 김풍 작가만의 독특한 감성을 듬뿍 담아낸 풍성한 내용물이 담겼다. 승객의 옷에 음식물이 묻지 않도록 일회용 앞치마도 함께 제공한다.

풍’s JJ샌드위치의 가격은 1만원이며, 출시를 기념해 샌드위치를 주문한 승객 선착순 100명에게 5000원 상당의 CU기프티콘과 김풍 캐릭터 스티커를 제공한다. 스티커를 지참해 김풍이 운영하는 상수동 ‘옾카페’를 방문하면 아메리카노 1잔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 제주항공 페이스북 계정에서 퀴즈 이벤트를 통해 제주항공 공항블럭타운(10명)과 비행기 백팩(10명)을 증정한다.

풍’s JJ샌드위치는 일본 후쿠오카, 중국 칭다오 등 1시간 내외의 초단거리 국제선과 괌, 사이판, 중국 출발 한국행 노선 등 일부 노선을 제외한 국제선에서 사전주문 기내식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탑승일 3일 전까지 제주항공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제주항공은 지난해 9월 김풍 작가와 기내식 메뉴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으며, 첫 번째 메뉴로 지난해 10월 대패 삼겹살과 청경채 등 활용한 기내식 ‘풍밥’(1만5000원)을 론칭해 기내식 메뉴로 판매하고 있다.

selee@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