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방탄소년단 콜라보 음료·MD 출시
스타벅스, 방탄소년단 콜라보 음료·MD 출시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0.01.16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e the Brightest Stars' 캠페인 일환
1월21일~2월6일까지 전개
수익금 일부 청년지원사업 기부
(제공=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제공=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스타벅스커피코리아(이하 스타벅스)는 글로벌 아이돌 ‘방탄소년단(BTS)’과 손잡고 1월21일부터 2월6일까지 콜라보 음료와 푸드, MD 등을 선보이며 대한민국 청년들 꿈을 응원하는 ‘Be the Brightest Stars’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6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올해 1월1일부터 ‘Be the Brightest Stars’를 테마로 새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오는 21일부터 사회 전반에 걸쳐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는 BTS와 협업을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인 청년들에게 ‘너는 그 자체로 빛나는 별’이라는 공감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에서 스타벅스는 ‘블루밍 퍼플 뱅쇼’ 등 별빛이 반짝이는 밤하늘을 형상화한 보라 색상의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블루베리 스타 마카롱’, ‘퍼플 베리 치즈 케이크’, ‘퍼플 스타 컵 케이크’ 등 BTS와 콜라보를 통한 푸드 5종을 판매한다. 콜라보레이션 푸드 5종 중 2종을 구매한 소비자에게는 선착순으로 방탄소년단 로고 모양의 캔들을 제공한다.

아울러 △리얼 골드로 고급스럽게 디자인된 머그 1종과 글라스 2종 △태블릿PC와 노트북까지 넣을 수 있는 파우치 2종 △틴 케이스에 담긴 키 체인 1종 등 방탄소년단과의 콜라보 MD 상품 6종도 함께 출시된다. 단, 품목당 1인 1개로 구매가 제한된다. 

스타벅스는 BTS와 스타벅스 로고가 어우러진 슬리브와 쇼핑백도 운영한다. 쇼핑백과 슬리브는 모두 한정 수량으로 제작됐으며, 특히 쇼핑백은 BTS 콜라보 MD를 구매한 소비자에 한해 제공된다.

스타벅스는 캠페인 시즌 동안 방탄소년단과 협업한 품목의 판매 수익금 일부로 기금을 조성해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하는 '청년 자립 프로젝트' 후원사업에 기부한다.

송호섭 스타벅스 대표는 “방탄소년단의 선한 영향력이 스타벅스를 통해 많은 소비자들에게 전달되고, 대한민국 청년 지원사업에 대한 많은 관심과 응원을 보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