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교회, 설 앞두고 강원도 산불 이재민들 위로
하나님의 교회, 설 앞두고 강원도 산불 이재민들 위로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0.01.14 10:20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루빨리 평화로운 일상 되찾길” 성금 5000만원 전달
강원도 이재민 위로. (사진=하나님의 교회)
강원도 이재민 위로. (사진=하나님의 교회)

지난해 4월 발생한 강원도 초대형 산불로 이재민들이 9개월 넘도록 일상으로 돌아가지 못한 채, 해를 넘겨 설 명절을 맞게 됐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가 이들에게 도움을 전하며 시린 마음을 위로했다.

14일 하나님의 교회에 따르면 전날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찾아 성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 하나님의 교회 관계자는 “산불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이 외롭지 않은 설 명절을 보내고 추운 겨울도 따뜻하게 지내기를 바라며 성도들이 마음을 모았다”며 “주위에 함께하는 이웃이 있다는 것을 기억하고 이재민 모두 힘내시고 하루빨리 평화로운 일상을 되찾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만우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 “설을 앞두고 마음이 더 힘든 이재민들을 잊지 않고 도와주신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께 감사하다. 이들이 희망을 잃지 않도록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까지 담아 전달하겠다”고 화답했다.

지난해 강풍에 전선이 끊어지면서 발생한 대형 산불은 고성과 속초, 강릉 등 강원도 동부지역을 덮쳤다. 최초 발화지점인 고성군을 포함해 5개 시·군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돼 복구작업이 진행되고는 있으나 아직도 상당수 이재민들이 조립식 임시주택에 거주하며 고충을 겪고 있다. 하나님의 교회가 건넨 온정의 손길은 이재민 250세대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보탬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하나님의 교회는 설과 추석 같은 명절마다 어렵고 힘든 이들을 돌아보며 사랑을 나눠왔다. 올해는 전국 약 200개 지역 관공서를 통해 소외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3750채(1억5000만원 상당)를 지원하고 있다. 각 지방자치단체에 기탁된 물품은 다문화가정, 독거노인가정, 청소년가장가정, 조손가정, 장애인가정 등 복지소외이웃들에게 전달된다.

이뿐 아니라 평소에는 헌혈, 농촌일손돕기, 교육지원, 문화나눔 등 지속적이고 다각적인 봉사로 이웃과 함께해왔다. 특히 대규모 재난이 발생할 때마다 솔선수범해 도왔다. 포항 지진, 세월호 침몰, 태안 기름유출, 대구 지하철 화재, 일본 집중호우, 페루 한파, 미국 허리케인, 인도네시아 지진해일, 필리핀 태풍, 네팔 대지진 등 국내외 곳곳에서 시행한 무료급식봉사, 피해 복구, 사상자 구조, 구호품 지원 등 헌신적인 봉사는 이재민들에게 큰 용기와 힘이 됐다.

현재까지 하나님의 교회가 세계 175개국 7500여 교회를 중심으로 진행한 봉사활동은 1만9000여 건, 참여인원은 132만명이 넘는다. 이처럼 국가 및 사회 발전과 화합에 앞장서온 공로로 대한민국 3대 정부에서 대통령 단체표창, 정부 포장,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세계적으로 영국 여왕 자원봉사상, 미국 대통령 자원봉사상 금상(단체 최고상, 16회), 국제환경상인 그린애플상 등 3000회가 넘는 상을 받았다.

하나님의 교회는 “2020년에도 국내외적으로 태풍·지진·폭설 등 예기치 못한 재난 구호활동,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문제 해결을 위한 환경보호활동, 경제난과 질병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외이웃돕기, 쌀 수매를 통한 농가 지원 등 지구촌 가족들의 행복을 위해 발 벗고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신아일보] 인천/박주용 기자

pjy609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엘리 2020-01-15 20:56:01
아픔은 잠시 잊고, 가족과 함께 즐거운 설 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

사랑이 2020-01-15 19:46:15
잊지 않고 기억해주는 이웃이 있어 다행이에요~ 따뜻한 사랑이 전해져 힘을 내서 일상으로 돌아오면 좋겠어요~

아자아쟈 2020-01-15 18:37:02
아직도 고통중에 있는지 몰랐네요~~ㅜㅜ 이런중에 설을 맞이하실 생각하니 더 가슴이 아프네요~~
하나님의교회의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되서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래봅니다~~

사랑둥이 2020-01-15 10:27:06
요즘에 국내 뿐만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산불이 발생하여 어려움을 격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산불로 인해서 삶의 터전을 잃고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을 이웃을 생각하면 마음이 너무 아픕니다. 이렇게 이웃을 내몸 처럼 사랑하며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는 아름다운 교회가 있다는 소식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에 반갑고 고마운 소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