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대표축제 '하모니벚꽃축제' 주민공청회 개최
금천구, 대표축제 '하모니벚꽃축제' 주민공청회 개최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0.01.12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금천구와 금천문화재단은 2020년 금천구 대표축제인 금천하모니벚꽃축제를 새롭게 개편하기 위해 오는 16일 오후 6시 30분 금천구청 대강당에서 주민 공청회를 연다고 12일 밝혔다.

금천하모니벚꽃축제는 지난 2005년부터 매년 개최해온 금천구 대표축제로, 해를 거듭하며 축제추진위원회를 구성해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 하는 등 거버넌스를 통해 점차 성장해왔다.

하지만 벚꽃 개화시기, 축제장소, 축제명의 정체성, 콘텐츠 등의 한계점 노출로 전문가 축제평가에서 다소 아쉬운 점을 남기기도 했다.

는 이번 공청회를 통해 주민과 함께 금천하모니벚꽃축제의 한계점을 극복할 수 있는 다양한 변화를 모색, 축제의 확장성을 확보하고 나아가 금천구 대표축제로서의 브랜드 가치를 축적할 계획이다.

이번 공청회는 축제의 운영방향, 축제명, 축제일정, 장소 등에 대한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대토론회로 진행된다.

패널로 외부축제전문가 2명, 2018년~2019년 축제 거버넌스 위원 2명 등이 참석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금천구 개청 25주년을 맞아 주민들 의견을 기반으로 금천구 대표축제 역사의 새로운 페이지를 만들고자 이번 공청회 자리를 마련했다”며 “금천구 하모니 벚꽃축제를 지역을 넘어 전국 브랜드 축제로 만들기 위해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참신하고 다양한 의견을 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polk8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