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盧전대통령 수사’에 ‘발끈’
민주 ‘盧전대통령 수사’에 ‘발끈’
  • 양귀호기자
  • 승인 2009.03.26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 ‘비리 정당’ 비난 포문에 “정치보복” 강력 반발
박주선 “정치보복 없는 깨끗한 검찰권 수사 진행되길” 여당인 한나라당 인사들이 ‘박연차 리스트’와 관련해 노무현 전 대통령에 대한 수사의 필요성을 연일 강조하자 민주당이 발끈하고 나섰다.

민주당은 이번 사건에 대해 성역없는 수사로 의혹은 말끔히 씻어내야 한다는 공식 입장을 표명하고 있다.

그러나 한나라당 의원들이 연일 민주당을 ‘비리 정당’으로 몰고 가며 노 전 대통령에 대해 비난의 포문을 열자 “정치보복”이라며 강력하게 반발하고 있다.

박주선 민주당 최고위원<사진>은 26일 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여당 의원에 대해서는 일언반구의 언급이 없는데, 야당의원들은 소환해 조사도 하지 않은 상태에서 무슨 근거로 범죄 사실을 아주 세세한 부분까지 언론에 공개하는 것인지 모르겠다”고 불만을 표출했다.

박 최고위원은 “야당에 흠집을 내고 야당은 비리정치인으로 가득 차 있는 비리정당이라고 호도시키려는 의도가 있지 않는가”라며 “의구심을 떨쳐버릴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노 전 대통령이 이번 수사의 최종 타겟이 될 것이라는 관측에 대해 “의혹이 사실로 인정될 수 있는 자료가 있다면 어느 누구도 수사 대상에서 제외시켜서는 안 된다”면서도 “정치 보복 차원에서, 경제위기를 호도하기 위해 사정국면으로 국정운영을 하려는 것은 단호히 반대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근거 없는 내용을 갖고 대통령을 지낸 분을 상대로 수사 대상이 된다, 안 된다 하는 이야기를 하는 것 자체가 법치 민주주의 국가에서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정치보복 없이 깨끗한 검찰권 행사로 비춰질 수 있도록 수사가 진행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나라당은 구 여권 인사들이 줄줄이 박연차 회장 로비 연루 의혹에 휩싸이자 여야를 가리지 않는 수사를 주문하며 비리와 부패 척결을 외치고 있다.

특히 안상수 의원과 공성진 최고위원은 라디오인터뷰에서 ‘전 대통령이라도 조사 받을 것은 조사받아야 한다’고 주장하며 수사 방향을 노 전 대통령 쪽으로 몰아가고 있다.

안상수 의원은 25일 라디오와의 인터뷰에서 “노무현 전 대통령 거택에 제공됐다는 돈이 수십억이라는 의혹이 보도되고 있는데, 그것이 사실인지 여부에 대해 철저한 수사가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공성진 최고위원은 26일 라디오에 출연, “노무현 대통령도 의혹이 있다면 서면 조사든, 방문조사든 어떤 형태로든 국민적 의혹을 풀지 않으면 안 된다”며 “역대 정권을 보더라도 전직 대통령의 부패 고리는 모두 다 조사 대상이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명박 정부가 성공하기 위한 첫번째 전제가 부패 척결”이라며 “부패의 고리를 끊는 작업에 대통령이 강력한 의지를 갖고 있고, 한나라당도 여기에는 성역이 있을 수 없다는 의지”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