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명호 제13대 농어촌공사 경남지역본부장 취임
양명호 제13대 농어촌공사 경남지역본부장 취임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0.01.07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어촌공사 경남본부 양명호 본부장 취임식.(사진=농어촌공사 경남본부)
한국농어촌공사 경남본부 양명호 본부장 취임식.(사진=농어촌공사 경남본부)

한국농어촌공사 경남지역본부는 제13대 경남지역본부장에 양명호 전 함안지사장이 6일 취임식을 갖고 업무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양명호 신임 본부장은 경남 함양 출신으로 진주고등학교, 경북대학교 농학과를 졸업하고 지난 1990년 입사해 합천지사장, 진주산청지사장, 함안지사장을 역임했다. 양 본부장은 평소 강한 리더쉽과 합리적인 업무처리로 직원들과 소통하고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등 30년 넘는 실무경험과 과감한 추진력으로 직원들의 존경과 신망이 두터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양명호 신임 본부장은 취임사에서 “신성장사업 육성, 주력사업 미래대비는 물론 수익성 중심의 인력운영을 통해 적자구조를 개선이 필요하다 "고 밝히며" 위기를 극복하고 일등본부로 도약하는데 강한 책임감과 열정으로 맡은바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 을 약속했다.

이어 "경영의 동반자인 노동조합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고 직원위에 군림하는 본부장이 아니라 항상 실천하는 리더가 될 것이다"며"성실하게 노력하는 사람이 인정받을 수 있는 성과중심의 경영을 펼쳐나갈 것이다" 고 강조했다.

[신아일보] 경남도/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