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영어교육 콘텐츠 무료 이용자 모집
제천시, 영어교육 콘텐츠 무료 이용자 모집
  • 신재문 기자
  • 승인 2020.01.06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천시)
(사진=제천시)

충북 제천시는 영어교육 콘텐츠 'Puzzlish'를 무료로 이용할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퍼즐리쉬의 '길맥학습법'은 카드·퍼즐·자석 등 다양한 교구를 활용하고 온라인학습, 교재를 병행해 놀이와 게임을 통해 영어를 익히는 학습법이다.

모집대상은 시 관내 취약계층 아동 및 학생 350명과 일반시민 150명으로 선착순으로 선발한다. 취약계층 아동 및 학생도 우선선정자 350명 초과 시에는 일반인과 동등하게 선착순으로 선정된다.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오는 29일 저녁 6시까지 여성가족과 드림스타트팀을 방문해 신청서와 함께 가족관계 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보호자 증명용) 및 취약계층 자격 확인가능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콘텐츠 이용자로 선정된 자는 프로그램 아이디를 무료로 배정받아 올해 2월부터 내년 12월까지 23개월 간 교육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시 관계자는 "비용문제로 영어교육 콘텐츠를 접하기가 힘든 학생을 비롯한 시민들에게 영어를 학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열렸다"며 "영어학습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콘텐츠 이용권 신청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콘텐츠 제공업체인 길에듀월드는 지난 달 시청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시 학생과 시민 등 취약계층 500명에게 영어교육 콘텐츠인 퍼즐리시를 무상제공하기로 협약을 맺었다. 

콘텐츠 이용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여성가족과 드림스타트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jmshi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