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기업시민 홈페이지 오픈…"사회 확산 위해 소통"
포스코, 기업시민 홈페이지 오픈…"사회 확산 위해 소통"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0.01.06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이념의 개념·추진체계·6대 대표 사업 등 소개
'포스코1%나눔재단 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도
포스코 기업시민 홈페이지 화면. (사진=포스코)
포스코 기업시민 홈페이지 화면. (사진=포스코)

포스코는 경영이념 ‘기업시민’을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하고 다가갈 수 있도록 기업시민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기업시민 홈페이지는 ‘기업시민 소개’, ‘최고경영자(CEO)코너’, ‘기업시민 뉴스’, ‘기업시민 리포트’ 및 내·외부의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발굴하는 소통 창구인 ‘기업시민 러브레터’등으로 구성돼 있다. 기업시민 홈페이지는 포스코 홈페이지를 통한 접속도 가능하다.

기업시민 소개에서는 개념과 체계, 기업시민헌장과 포스코가 추진하고 있는 기업시민 6대 대표 사업의 방향을 소개한다.

CEO코너에서는 최정우 회장의 메시지와 대외 연설문 등을 담았고, 기업시민 뉴스에서는 포스코 그룹의 기업시민 실천 활동을 사진과 영상으로 구성하면서 국내외 기업들의 우수사례와 기업시민 전문가들의 기고문 등을 볼 수 있도록 글로벌 기업시민 트렌드를 소개한다.

기업시민 리포트에서는 포스코의 주요 경영활동에 대한 경제·환경·사회 분야의 지속가능 성과를 담은 기업시민 보고서를 볼 수 있다.

포스코는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선언한 지 3년 차인 올해 기업시민이 기업 차원을 넘어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 가는 사회혁신운동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통해 적극적으로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1%나눔재단은 외부 개방형 협업을 통한 다양한 사업의 추가 발굴을 위해 오는 27일까지 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단체나 개인 모두 응모 가능하며, 상금은 최우수상 1팀 200만원, 우수상 4팀 각 100만원, 장려상 6팀 각 50만원이다. 응모방법은 포스코1%나눔재단 홈페이지에 접속해 공모전 양식을 다운로드한 뒤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 분야는 아동·청소년·다문화·장애인 지원 사업, 소외계층 대상 문화·예술 사업, 포항·광양을 포함한 사회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의미 있는 사업 등이다.

포스코1%나눔재단은 지난 2011년 포스코 임원과 부장급 직원들이 급여 1%를 기부하면서 시작됐으며, 2013년 설립 이래 미래세대, 다문화가정, 장애인 등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직원들의 기부 금액과 같은 금액을 회사가 매칭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는 포스코 임직원의 98%가 참여하고 있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