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위기 극복 우리가 앞장”
“경제위기 극복 우리가 앞장”
  • 김용만기자
  • 승인 2009.03.26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시·도의회의장協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회장 이상천, 경북도의회의장)는 26일 서울시 시청에서 2009년도 제2차 임시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는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결의문’과 ‘2012 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결의문’ 을 채택했다.

이날 채택한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결의문’은 최근 경제위기에 따른 책임과 시대적 사명감을 통감하고 당면한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전국시?도의회가 앞장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하면서 조속한 경기부양을 위해 지방재정의 조기집행이 차질없이 이루어 지도록 집행기관과 함께 노력하고 민생경제의 어려움과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소외계층에 대한 복지, 신용회복지원, 교통약자에 대한 이용편익의 증진, 사회적 기업 육성 등 지역사회 안전망을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또 사회간접자본의 확충, 해외투자의 유치, 공공근로사업의 확대, 청년인턴제의 도입등 새로운 일자리 만들기와 함께, 불요불급한 예산을 절감해 실직자들과 청년들의 일자리와 고용확대에 투입하기로 했다.

또한 ‘2012 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결의문’ 과 현재 정부가 추진하는 4대강 살리기 사업에 영호남의 경계인 섬진강을 포함시켜 한강, 낙동강, 금강, 영산강, 섬진강 정비사업으로 확대하는 ‘5대강 정비사업을 통한 균형발전 촉구 건의문’등을 의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