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한 민원 고객만족도 조사
유기한 민원 고객만족도 조사
  • 백경현기자
  • 승인 2009.03.26 15: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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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 고의지연등 공무원 부당 행태도
강화군(군수 안덕수)은 올해 처리되는 모든 유기한 민원에 대해 접수부터 완료까지 처리과정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6일 이상 소요되는 유기한 민원에 대해 매월 조사를 실시하며, 이번달은 지난 1월과 2월에 처리된 1천여건의 민원에 대해 고객만족도 조사서를 발송했다.

군은 회수된 조사서 내용을 분석해 민원처리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서는 처리기간, 금품수수, 고의지연 사례등을 묻는 설문과 불허가 민원에 대한 담당공무원의 대안제시와 응대상황을 묻는 내용으로 고객의 다양한 소리를 민원행정에 반영하기 위한 설문으로 구성됐다.

한편 강화군은 올 하반기부터는 우편에 의한 설문조사외에도 방문 민원인을 상대로 즉석에서 터치스크린에 의한 디지털 설문조사와 외부 전문기관에 의한 위탁 조사를 위해 추경을 요구해 놓은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