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구의회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군·구의회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 백칠성기자
  • 승인 2009.03.26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30일…인천군구의회의장協, 월례회의 개최
인천시군구의회의장협의회(협의회장 이언기)는 지난 24일 부평구의회 의장실에서 3월중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인천시군구의회의장협의회는 군ㆍ구의회 의장 10명으로 구성되어 의회 운영에 필요한 정보교환, 상호협력과 공동관심사에 대해 협의. 조정하고 지역간 화합과 지역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1993년 제1대 기초자치단체 의회 후반기부터 구성하여 활동하고 있다.

이날 회의는 업무보고, 토의사항, 참고사항 등을 내용으로 진행했으며, 주요 토의사항은 ‘군ㆍ구의회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건을 중점 토론하여 오는 4월 30일에 개최키로 했다.

군ㆍ구의회 한마음 체육대회는 10개 군ㆍ구의회 의원 및 직원 모두가 한자리에 모여 체육대회를 통한 상호 화합과 우의를 돈독히 하고 군ㆍ구의회간 상호 우의와 협력 분위기를 조성하여 인천시 군ㆍ구의회 발전을 견인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는 행사이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인천대학 사회학과 교수와의 면담을 통해 자치단체 의회의원의 변화창출 리더쉽 제고를 위한 교육연수 프로그램을 소개했으며, 오는 5,6월중 군ㆍ구의회의원대상 연합세미나를 인천대학교와 연계하여 추진하기로 잠정 합의했다.

이언기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군구의장협의회가 한마음 한뜻이 되어 인천시가 세계적인 도시로서 발전 할 수 있도록 선두에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