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여행 플랫폼 '신라트립' 그랜드 오픈
신라면세점, 여행 플랫폼 '신라트립' 그랜드 오픈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01.02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검색부터 항공·호텔·액티비티 예약, 면세점 쇼핑까지 원스톱"
신라면세점이 여행 플랫폼 서비스 '신라트립'을 오픈했다.(사진=호텔신라)
신라면세점이 여행 플랫폼 서비스 '신라트립'을 오픈했다.(사진=호텔신라)

신라면세점은 신개념 통합 여행 플랫폼 서비스 ‘신라트립’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신라트립은 여행 정보 검색부터 항공·호텔·액티비티 예약과 면세점 쇼핑까지 여행과 관련된 모든 것을 별도의 여행사 회원가입 없이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여행상품 중개 플랫폼이다. 

신라면세점은 면세점 비즈니스가 여행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점에서 착안해 신라트립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소비자들은 신라트립을 통해 글로벌 호텔 예약 사이트 ‘부킹닷컴’, ‘아고다’, ‘익스피디아’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가격을 실시간으로 비교할 수 있다. 

특히 소비자들이 신라트립을 통해 상품을 구매할 경우, 상품 결제 금액의 일부를 신라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에스리워즈’로 돌려받을 수 있다. 

에스리워즈는 항공, 숙박, 액티비티 등 구매 상품 종류에 따라 결제액의 최대 8%가 적립된다. 

이때 항공, 숙박, 액티비티 중 2개 카테고리 상품을 구매하면 에스리워즈 기본 적립액의 10%가 추가 적립되며 모든 카테고리 상품 구매 시 20%가 추가 적립된다.

에스리워즈는 신라면세점 국내 온·오프라인점, 싱가포르 창이공항점, 홍콩 첵랍콕국제공항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오는 2월부터는 마카오 공항면세점에서도 쓸 수 있다. 

아울러 신라트립 상품을 신라인터넷면세점의 자체 간편 결제 시스템인 ‘신라페이’로 결제하면 이용 횟수와 금액 한도 제한 없이 5만원 이상 결제 시 1% 즉시 할인이 적용된다.  

신라트립에서는 본인이 작성한 후기로 수익을 창출할 수도 있다. 

신라면세점과 협업하는 여행 전문 크리에이터 또는 일반 회원이 호텔과 여행지에 대한 후기를 작성하고 그 후기를 통해 다른 회원이 상품을 구매하면 결제 금액의 최대 4%를 ‘판매 리워즈’로 받는다. 

적립된 판매 리워즈는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라라캐시’로 전환이 가능하다. 

신라면세점은 많은 여행사업자로부터 신라트립 문의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국내 여행사업자들과 제휴를 꾸준히 늘릴 예정이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고객이 신라인터넷면세점과 원스톱으로 여행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와 품질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