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신년사] 이관수 강남구의회 의장
[2020 신년사] 이관수 강남구의회 의장
  • 김두평 기자
  • 승인 2020.01.01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57만 강남구민 여러분!

희망찬 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행운이 가득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 성취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를 돌이켜 보면 일본이 한국을 백색국가에서 제외, 미국과 중국의 무역 전쟁으로 인한 경제약화, 계속되는 최저임금 인상, 제조업 경기 악화 등 실물경제 동력 상실로 서민경기가 점점 어려워지는 시련을 겪었습니다.

우리 강남구의회는 이러한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집행부와 협력하고 소통해 복지, 문화, 교육, 안전, 환경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분야의 애로사항과 민원을 해결해 왔습니다.

또한 사각지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을 위한 조례 제정과 지역경제 활성화, 일자리창출 등 민생사업에 역점을 두어 조금이라도 구민 여러분의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경자년(庚子年) 새해에도 강남구의회는 주민을 참 주인으로 모시는 진정한 지방자치 정착과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도시 강남을 만들어 나가는 것을 목표로 의회를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2020년은 힘이 아주 센 ‘흰쥐의 해’라고 합니다. 흰쥐는 쥐 중에서도 매우 지혜롭고 인간의 생로병사를 위해 각종 실험에 쓰여 희생하는 고마운 동물입니다.

강남구의회는 올해도 구민을 위해 희생하는 마음가짐으로 지혜롭고 조화롭게 더불어 살아가는 강남구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습니다.

이와 더불어 강남구의회는 미래를 준비하는 의회’, ‘구민에게 힘이 되는 의회’, ‘구민과 함께하는 의회’라는 슬로건 아래 올해 예산이 구정발전과 구민 복리증진을 위하여 꼭 필요한 곳에 사용될 수 있도록 감시․감독에 철저를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구민여러분들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구민의 목소리를 새겨듣고 발로 뛰어 오직 구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강남구민 여러분도 강남구의회가 높이 비상할 수 있게 따뜻한 기운이 되어 주십시오.

2020년에도 늘 건강하시고, 더 많이 웃고 더 많이 행복할 수 있는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dp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