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P파리바 카디프 생명, '카카오페이 송금' 이용 보험료 납부 서비스 도입
BNP파리바 카디프 생명, '카카오페이 송금' 이용 보험료 납부 서비스 도입
  • 김현진 기자
  • 승인 2019.12.31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사진=BNP파리바 카디프생명)

BNP파리바 카디프 생명은 ‘카카오페이 송금’을 이용한 보험료 납부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30일 밝혔다.

카카오페이 송금은 카카오페이에 연결한 금융계좌에서 카카오페이머니를 충전해 공인인증서나 일회용 비밀번호(OTP), 계좌번호 없이 생체인식, 얼굴인식, 비밀번호 입력 등의 방법으로 간편하게 현금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페이를 통해 보험료 납부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은 카카오톡 메시지로 발송되는 ‘카카오페이 간편송금하기’ 버튼을 누른 후 연결되는 페이지에서 생체인식, 얼굴인식, 비밀번호 입력 등의 방법으로 쉽고 빠르게 보험료를 납부할 수 있다. 기존 보험료 납부 시 은행명, 계좌번호, 공인인증서, OTP 등을 확인하고 입력하는 절차가 간소화된 셈이다.

이승우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상무는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새롭게 도입된 카카오페이 보험료 납부 서비스 외에도 ‘MY카디프앱’, 보험계약 모바일 안내문 ‘스마트레터’, 모바일 자동상담 서비스 ‘카디프톡’ 등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기대와 필요에 부합하는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의 편의 증대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jhuy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