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연말연시 타종식·해맞이 다양한 행사 개최
양구군, 연말연시 타종식·해맞이 다양한 행사 개최
  • 김진구 기자
  • 승인 2019.12.29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포상수여식과 종무식·‘희망의 종’ 타종식 등
(사진=양구군)
(사진=양구군)

강원 양구군은 연말 연시를 맞아 포상 수여식과 종무식, ‘희망의 종’ 타종식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군은 오는 31일 오전 10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포상 수여식을 개최하고 군정 발전에 이바지 한 주민과 사회단체, 장병 등 80여명에 상과 표창, 감사패 등을 수여한다. 

이어 군은 오후 2시부터 군청 대회의실에서 종무식을 개최한다.

종무식은 유공 공무원 포상과 2019년을 돌아보는 영상물 시청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이날 오후 11시40분부터는 군청사 앞 ‘희망의 종각’에서 제야의 종 타종 행사가 열린다.

타종식에는 조인묵 군수와 이상건 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지역 기관단체장, 주민 등이 참가해 총 33회 타종을 할 예정이다.

또한 2020년 경자년(更子年)의 첫 아침을 밝히는 해맞이 행사가 양구읍 비봉산 일출봉과 남면 두솔산에서 열린다.

비봉산 일출봉 해맞이 행사는 1월1일 오전 7시20분부터 비봉산 일출봉에서 열릴 예정이다.

조 군수 등 200여 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비봉산 해맞이 행사는 군민 안녕 기원제, 새해 소원 함성 보내기, 소원성취 풍선 날리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며, 하산한 후 냉천골에서 비사모(비봉산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가 준비한 떡국을 함께 먹는다.

남면 두솔산에서 열리는 해맞이 행사는 두솔산을 올라 함께 일출을 본 후 제례, 풍선 날리기, 소원 빌기 등의 행사를 갖고, 산을 내려와 남면복지회관에서 함께 떡국을 먹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또한 오전 9시부터는 2020년 새해맞이 방산면민 등반대회가 성곡령에서 개최된다.

조 군수는 내년 1월2일 오전 9시 비봉공원 충혼탑에서 담당급 이상 간부들과 함께 헌화 및 분향과 묵념 등 참배를 하는 것으로 새해 첫 일정을 시작한다.

이어 오전 10시부터 군청 대회의실에서 시무식을 갖고, 오후 1시30분부터는 군의회와 노인복지센터 등 기관단체를 방문해 신년인사를 할 예정이다.

각급 학교도 졸업식을 개최한다. 30일 오후 2시 임당초교를 시작으로 31일에는 방산초교와 한전초교, 대암중, 강원외고 졸업식이 열리고, 1월 3일에는 원당초교와 석천중, 양구여고, 비봉초교, 용하초중교, 해안중, 방산중이 졸업식을 개최한다.

rlawlsrn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