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장길에 세탁기·김치냉장고도'…삼성전자, 플러스 원케어 서비스
'출장길에 세탁기·김치냉장고도'…삼성전자, 플러스 원케어 서비스
  • 장민제 기자
  • 승인 2019.12.26 17: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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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점검 통해 고객 불편과 불필요한 출장 서비스 감소 기대
(이미지=삼성전자서비스)
(이미지=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대표 심원환)는 겨울철을 맞아 출장 점검을 신청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내년 2월말까지 ‘플러스 원 케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플러스 원 케어 서비스’는 수리 엔지니어가 출장 점검을 위해 소비자의 가정을 방문했을 때, 추가적으로 세탁기, 김치냉장고를 무상 점검하고 겨울철 사용요령 등을 알려주는 제도다.

겨울철에는 한파, 김장 등의 영향으로 세탁기 결빙, 김치냉장고 사용법, 김치 보관방법 등에 대한 문의와 A/S(애프터서비스) 신청이 증가하는데, ‘사전 무상 점검’ 실시를 통해 소비자의 경제·시간적 부담을 줄여주는 것이 시행 취지이다.
 
플러스 원 케어 서비스의 점검 항목은 △세탁기 설치와 급/배수 호스 연결 상태 점검, 결빙 예방과 결빙 시 조치 요령 안내 △김치냉장고 온도 설정, 김치 종류별 보관방법 안내 등 실제 겨울철 소비자들의 콜센터 문의와 A/S 접수가 증가하는 내용들로 구성됐다.

또 ‘겨울철 세탁기, 김치냉장고 사용, 관리 방법’이 기재된 리플릿과 QR코드도 제공해 소비자가 자가점검과 조치 방법을 필요할 때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본격적인 한파가 시작되면 세탁기 결빙 방지를 위해 드럼세탁기는 배수펌프의 잔수를 제거하고 전자동세탁기는 배수 호스에 물이 고여 있지 않도록 하는 등 주의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김용수 삼성전자서비스 운영팀장(상무)은 “고객들이 겨울에도 삼성전자 세탁기, 김치냉장고를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사전점검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해드리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계절별 다양한 사전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