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누리가격비교, 하반기 인기 클린가전 아이템 선정
에누리가격비교, 하반기 인기 클린가전 아이템 선정
  • 장민제 기자
  • 승인 2019.12.26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분야별 매출 상위권 모델로 구성
(이미지=에누리가격비교)
(이미지=에누리가격비교)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는 2019년 하반기 인기 클린가전아이템을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아이템 선정은 에누리 가격비교에서 매출 상위권에 오른 클린가전 제품으로 구성됐다. 다만 구체적인 매출순위는 공개되지 않았다.

에누리 가격비교에 따르면 우선 클린가전의 대표 격인 공기청정기로는 웨이코스사의 ‘씽크에어 AD10C’와 삼성전자의 ‘AX60N5580WDD’제품이 선호도가 높았다.

씽크에어 AD10C는 안방, 아이방 등 독립된 작은 공간(33m²)에 적합한 헤파13등급 복합필터를 탑재한 게 특징이다. 또 삼성전자의 제품은 거실이나 주방 등 공용공간(66m²)에 최적화된 7중 청정시스템 필터와 3방향 입체청정 기능이 강점으로 분석됐다.

편리함으로 인기 있는 핸디형 무선 청소기의 경우 ‘물걸레 키트를 제공하는 제품’의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전해졌다.

에누리 가격비교는 “무선청소기 제품군의 11월 매출은 전월대비 약 50%, 전년대비 33% 증가했다”며 “‘LG 코드제로 ‘A9 A970’‘제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소개했다.

또 가정용 의류관리기(스타일러, 에어드레서)의 경우 용량이 커지고 스팀살균, 주름제거, 실내공간 제습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 제품의 수요가 증가 추세로 알려졌다. 에누리 가격비교는 대용량인 LG 전자 트롬 의류관리기 ‘S5MBA’ 모델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소개했다.

에누리 관계자는 “미세먼지 등 대기질의 영향으로 인해 관련 가전제품들이 생활 속 필수가전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며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살기를 희망하는 소비자들의 수요에 힘입어 앞으로도 관련 제품의 판매량이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