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치 마니아' 펭수, 동원참치 광고모델 된다
'참치 마니아' 펭수, 동원참치 광고모델 된다
  • 박성은 기자
  • 승인 2019.12.26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콜라보 성사…26일 유튜브 '자이언트 펭TV' 첫 영상 공개
이후 참치 TV광고·신제품·굿즈 등 온·오프라인 이벤트 전개
동원참치와 펭수의 콜라보가 성사돼 12월26일 저녁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를 통해 첫 결과물이 공개된다. (사진=동원F&B)
동원참치와 펭수의 콜라보가 성사돼 12월26일 저녁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를 통해 첫 결과물이 공개된다. (사진=동원F&B)

동원참치와 올해의 핫(Hot) 스타 ‘펭수’가 손을 잡고, TV광고와 굿즈 등의 마케팅을 전개한다.

동원F&B는 대표상품 동원참치와 펭수의 콜라보레이션이 성사됐다고 26일 이 같이 밝혔다.

펭수는 교육방송 EBS 소속 연습생 신분의 남극에서 온 10살짜리 펭귄으로,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에서 활약하고 있는 인기 크리에이터다.

권위에 주눅 들지 않으면서 할 말은 하고, 자존감 높지만 상대에 예의를 지키는 펭수 캐릭터에 2030세대를 중심으로 열광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또, 최근 펭수와 협업을 통해 출시된 다이어리와 달력, 의류 등은 나오는 즉시 품절될 정도로 ‘펭수 신드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펭수는 최근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진행한 ‘올해의 인물’ 방송연예분야 투표에서 방탄소년단(BTS)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특히 펭수는 참치 마니아로 유명한데, 지난 9월에 동원참치 CF를 패러디한 헌정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하기도 했다. 최근 구독자 100만명 돌파 기념 방송에서는 스튜디오에 대형 참치캔을 방송 내내 비치해두는 등 ‘참치 사랑’이 유별나다.

펭수의 팬덤인 ‘팽클럽’의 대표 응원문구 중 하나가 ‘펭수야 참치길만 걷자’라고 할 정도다.

이런 까닭에 자이언트 펭TV 채널에는 동원참치와 펭수의 콜라보를 요청하는 수많은 댓글이 쇄도했고, 식품업계에서는 동원참치와 펭수의 콜라보가 언제쯤 성사되는지를 예의주시했다.

동원F&B는 참치 마케팅 차원에서 펭수와의 콜라보가 긍정적인 효과를 낳을 것으로 보고, 펭수 측에 협업을 지속적으로 요청해왔다.

참치캔 경쟁사인 사조와 오뚜기도 여러 경로를 통해 펭수와의 협업 의사를 밝혔으나, 결국 펭수는 동원참치와 손을 잡기로 결정했다.

동원F&B 관계자는 “올해 최고의 스타인 펭수와 이번 콜라보를 통해 제대로 된 ‘동원참치길’을 만들어 줄 것”이라며 “광고 등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동원참치와 펭수의 첫 콜라보 결과물은 12월26일 저녁 8시에 자이언트 펭TV를 통해 처음으로 선보인다. 이후 동원참치와 관련한 TV광고와 신제품, 굿즈를 비롯한 여러 이벤트도 전개될 예정이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