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신촌박스퀘어 청년키움식당,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성과
서대문구 신촌박스퀘어 청년키움식당,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성과
  • 허인 기자
  • 승인 2019.12.24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대문구청)
(사진=서대문구청)

서울 서대문구는 최근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개최한 ‘2019 청년키움식당 우수 사례 경진대회’에서 신촌박스퀘어에서 식당을 운영한 2개 팀이 ‘대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올해 서울 신촌, 양재, 은평, 전북 완주, 충남 천안 등 전국 5곳에서 청년키움식당을 운영한 40개 팀이 참여했다.

외식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단이 창의성, 사업성과, 향후 사업실행 가능성 등을 심사해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장려상 5팀을 가렸다.

대상을 수상한 ‘베지베어 팀’은 올해 4월 신촌박스퀘어에서 청년키움식당을 운영했다.

이 팀은 △특화된 채식 메뉴 개발 △SNS를 활용한 적극적인 마케팅 △높은 매출 △인큐베이팅 종료 후 실제 신촌박스퀘어에서 창업해 지금도 음식점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는 점 등에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역시 신촌박스퀘어에서 7~8월 식당을 운영한 ‘푸드오브락 팀’은 와플을 접목시킨 수제 버거와 파스타 등 창의적 메뉴개발과 상품화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아 장려상을 받았다.

이처럼 서대문구는 올해 신촌박스퀘어에서 청년키움식당을 운영한 6개 팀 가운데 2팀이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청년키움식당’ 사업은 외식창업 희망 청년들에게 매장운영 컨설팅과 실전 경험 기회를 제공해 성공 창업의 길로 안내하는 ‘인큐베이팅 프로젝트’로, 서대문구는 올 들어 신촌박스퀘어에서 이 식당을 운영해 오고 있다.

문석진 구청장은 “청년들이 경험을 잘 쌓아 시행착오를 줄이고 성공적인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으며 청년창업 활성화가 신촌박스퀘어와 지역상권 활성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i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