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두번째 건면 신제품 '짜왕건면' 출시
농심, 두번째 건면 신제품 '짜왕건면' 출시
  • 박성은 기자
  • 승인 2019.12.24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짜왕보다 칼로리 20% 낮고, 소스 개선
농심 신제품 '짜왕건면' (사진=농심)
농심 신제품 '짜왕건면' (사진=농심)

농심이 신라면 건면에 이어 두 번째 건면 시리즈로 프리미엄 짜장라면 ‘짜왕건면’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짜왕건면은 기존의 짜왕 제품의 칼로리보다 20% 줄인 480킬로칼로리(㎉)에 면과 소스의 어울림을 한층 높인 것이 특징이다.

우선 건면을 사용해 중국요리점에서 갓 뽑아낸 듯 쫄깃한 면 식감을 구현했다. 면을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리기 때문에 유탕면에 비해 표면이 매끄럽고, 면의 밀도가 높아 갓 만들어낸 생면과 식감이 유사하다는 게 농심의 설명이다.

소스 맛도 개선됐다. 특히 조리 마지막에 넣는 ‘볶음짜장소스’의 경우, 농심은 중국요리점에서 춘장과 각종 야채를 기름에 볶아 짜장소스를 만드는 것과 같은 원리로 볶음짜장소스를 만들어 간짜장 특유의 맛과 향을 유지했다고 강조했다.

분말스프에도 표고버섯 추출물을 넣어 감칠맛을 살리고, 건더기 스프에는 양배추와 감자, 양파 등 실제 간짜장에 주로 사용되는 재료를 풍성하게 담았다.

농심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짜왕건면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는 동시에 건면의 새로운 매력을 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심 짜왕은 지난 2015년 출시돼 프리미엄 짜장라면의 시대를 연 제품이다. 굵은 면발에 풍성한 소스와 건더기로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으며 히트제품으로 등극했고, 출시 4년여가 지난 지금도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꾸준히 관심을 받고 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