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도심 속 겨울왕국 ‘도봉눈꽃축제 눈썰매장’ 개장
도봉구, 도심 속 겨울왕국 ‘도봉눈꽃축제 눈썰매장’ 개장
  • 전상현 기자
  • 승인 2019.12.19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균관대 야구장서 21일부터 내년 2월16일까지
사진은 도봉눈꽃축제 눈썰매장 안내 포스터이다. (사진=도봉구청)
사진은 도봉눈꽃축제 눈썰매장 안내 포스터이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는 오는 21일부터 도봉동 성균관대 야구장에 집 가까이에서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겨울철 체험공간으로 ‘도봉눈꽃축제 눈썰매장’을 개장하고 운영에 들어간다고 19일 밝혔다. 

‘도봉눈꽃축제 눈썰매장’은 성인용 슬로프와 유아용 슬로프 2개 코스를 조성해 짜릿한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으며, 슬로프에 썰매 이송장치와 안전 출발대를 설치해 온가족이 안전하게 썰매를 탈 수 있도록 했다.

이뿐 아니라, 빙어잡이 체험, 얼음썰매체험, 눈 놀이동산과 놀이기구 5종을 준비해 다양한 추억도 쌓을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종류의 먹거리와, 빙어튀김 등 풍성한 먹을거리가 있으며, 대형고객쉼터가 조성돼 눈썰매장 방문객에게 편의도 제공한다.

도봉눈꽃축제는 21일부터 2020년 2월 16일까지 58일간 운영되며 운영기간 중에는 주중·주말 상관없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구는 무엇보다도 안전요원과 안내요원을 각 시설별로 배치해 이용객에게 편안하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이용료는 일반주민은 9000원, 도봉구민은 6000원으로 도봉구에 거주하고 있는 증명서를 제시해야 하며, 국가유공자·장애인(1~6급)과 장애인보호자(1~3급) 1인은 증명서를 제시하면 입장료의 50%의 할인이 가능하다. 또한 만 3세 미만 아동과 65세 이상 어르신은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이동진 구청장은 “도봉구 겨울눈꽃축제를 통해 구민이 집 가까이에서 가족들과 함께 겨울철 활동을 함께 체험하며 소중한 추억을 쌓는 시간을 가져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은 지난해 도봉구 눈썰매장 운영 모습이다. (사진=도봉구청)
사진은 지난해 도봉구 눈썰매장 운영 모습이다. (사진=도봉구청)

jshshi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