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6년 연속 부산 교육메세나탑 수상
에어부산, 6년 연속 부산 교육메세나탑 수상
  • 이성은 기자
  • 승인 2019.12.18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청소년 꿈 위한 직무 체험과 다양한 교육기부 활동 인정받아
(사진=에어부산)
(사진=에어부산)

에어부산은 18일 오후 부산상공회의소에서 열리는 ‘부산 교육메세나탑 시상식‘에서 6년 연속 ‘교육메세나탑‘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된다고 18일 밝혔다.

교육메세나탑은 부산광역시, 부산시교육청 등이 주관해 부산 지역 교육기부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기업과 기관, 단체, 개인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상이다.

에어부산은 지역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위해 깊이 있는 교육기부활동을 다양하게 펼치고 있다.

특히 에어부산은 저비용항공사(LCC) 중 유일하게 보유 중인 자체훈련시설을 활용해 심도 있는 교육 기부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 기부는 △캐빈승무원을 꿈꾸고 있는 청소년 대상으로 직무 교육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드림아카데미’ △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심폐소생술 교육 △어린이 항공사 체험교실 등 다방면으로 지역 청소년들의 꿈을 위한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올해 3월 대한심폐소생협회로부터 심폐소생술 정식 교육기관으로 인가받을 정도로 전문성도 갖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태근 에어부산 사장은 “미래의 주역인 지역 청소년들에게 체계적이고 질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여 재능을 꽃피울 수 있도록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말하며 “운항 승무원, 정비사에 대한 직무 체험 기회도 마련해 진로 선택의 폭을 넓히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