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린토피아, 올해 프랜차이즈대상 영예
크린토피아, 올해 프랜차이즈대상 영예
  • 김소희 기자
  • 승인 2019.12.17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랜차이즈협, 16일 '제20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시상식 개최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16일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크린토피아’를 비롯, 총 27개 브랜드·유공자들에게 표창을 수여했다.(사진=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16일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크린토피아’를 비롯, 총 27개 브랜드·유공자들에게 표창을 수여했다.(사진=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박기영)는 16일 ‘2019 제20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한국프랜차이즈대상’은 협회가 주최·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후원하는 프랜차이즈 시상식으로 2000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협회는 이날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크린토피아’를 비롯, 총 27개 브랜드·유공자들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올해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크린토피아’는 자동화 등 시스템 혁신을 기반으로 가격 혁명과 일자리 창출, 국민들의 세탁 문화 혁신에 크게 기여해 왔다.

크린토피아는 이와 함께 무인화 수준 향상과 정률 로열티제, 가맹점 상생 프로그램 등으로 업계의 선진화를 이끄는 리딩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채선당’은 오랜 기간 웰빙 음식 샤브샤브의 대중화를 선도해 온 장수 브랜드로 뛰어난 개발 및 관리 역량과 가맹점과의 적극적인 상생 정책이 평가를 받았다.

또 △노랑통닭 △커브스 △또봉이통닭 △생활맥주 △컴포즈커피(이상 모범 프랜차이즈 부문) △박가부대찌개 부산대점(우수 가맹점 부문) △이성훈 세종대 교수(프랜차이즈 산업 발전 유공 부문) 등 브랜드·개인에게 총 7점의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이 수여됐다.

아울러 △커피에반하다(모범 부문) △국수나무(유망 부문) 등 2곳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을 각각 받았다.

이외 △더벤티, 신의주찹쌀순대(이상 모범 부문) 등 2곳은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 표창은 △지호한방삼계탕(대표 이영채) 등 14곳의 가맹본부·가맹점·개인 유공자들에게 수여됐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