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겨울나기 '홍천강 꽁꽁축제' 1월3일 팡파르
신나는 겨울나기 '홍천강 꽁꽁축제' 1월3일 팡파르
  • 조덕경 기자
  • 승인 2019.12.16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부터 낚시 온라인 예매 시작…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사진=(재)홍천문화재단)
(사진=(재)홍천문화재단)

(재)홍천문화재단은 강원도 대표 겨울축제인 ‘제8회 홍천강 꽁꽁축제’ 일정을 오는 2020년 1월3일부터 19일까지 총 17일간으로 확정하고 축제 준비에 한창이다.

16일 홍천군에 따르면 이미 얼음낚시터, 눈썰매장, 얼음축구장, 얼음썰매장 등 총 길이 1㎞에 해당되는 부지 조성은 끝나고, 현재는 교량 및 대형텐트 등 시설 설치작업이 시작되고 있다.

이에 맞춰 관광객 유치를 위한 얼음낚시, 텐트낚시 온라인 사전 예매도 오는 18일부터 오픈마켓에서 동시에 오픈된다. 판매처는 홍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꽁꽁축제는 전년도부터 가족단위 방문객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강화해 왔는데, 그 중 어린이 직업체험과 가족 실내낚시가 인기가 많았다.

특히, 가족 실내낚시는 1시간의 짧은 체험에도 불구하고 대부분 송어를 잡을 수 있어, 아이들에게 송어를 잡아주고 싶은 부모 마음을 사로잡았다.

올해는 더욱 풍성한 가족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고, 가족 실내낚시터 규모도 4배로 증설해 많은 가족들이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볼거리도 가득하다. 시장연계를 위한 송어등 거리와 LED 조명 터널이 크게 확대되고 초대형 송어 포토 존을 새롭게 설치해 관광객을 시장으로 자연스럽게 유인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시장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과 함께 공연 프로그램도 기획됐다.

이번 축제는 할인도 풍성하다. 관내 숙박업소를 이용 할 경우 숙박비 5만원당 1인 무료 입장권을 받을 수 있는데, 주중에는 일반낚시를 주말에는 야간낚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군 관내 식당이나 마트 등 에서 3만원 미만 물품 구입 시(축제장 내 제외) 야간낚시터 1인 50% 할인을, 또 3만원 이상 물품 구입 시 야간낚시 1인 무료 입장권을 받을 수 있다.

기업과 연계하는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운영한다. 군에 소재한 대명비발디파크는 꽁꽁축제와 하이트진로 강원공장을 방문하는 프로그램을, 한국철도공사 코레일은 홍천 유명 관광지와 꽁꽁축제, 그리고 하이트진로 강원공장을 연계하는 프로그램을 각각 운영한다.

전명준 재단 대표이사는 “온난화 현상으로 꽁꽁축제에 많은 분들이 문의를 주시는데 우리 홍천강 꽁꽁축제는 지난 5회 축제 때 이미 온난화에 대한 대비가 완비돼 있다”며 “다만 온난화 현상이 지속될 경우 축제를 1주일 연기하거나 실내낚시터·맨손송어잡기 프로그램 확대 등 다양한 방법으로 관광객 유치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jogi444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