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쿠팡·네이버 온라인 MD 대상 신제품 소개
CJ제일제당, 쿠팡·네이버 온라인 MD 대상 신제품 소개
  • 박성은 기자
  • 승인 2019.12.13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 Unpacked 2019' 성료…25개사 80여명 참석
간편식·신제품 등 50여종 소개, 시식행사 진행
지난 12월12일에 열린 CJ Unpacked 2019 행사 현장. (사진=CJ제일제당)
지난 12월12일에 열린 CJ Unpacked 2019 행사 현장.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온라인 유통채널 MD를 대상으로 주력 신제품을 소개하는 ‘CJ Unpacked 2019’ 행사를 성료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2월12일에 열린 CJ Unpacked 2019(이하 언팩)는 CJ제일제당이 급성장하는 온라인 식품시장 공략을 위해 온라인 채널 MD에게 신제품을 비롯한 주요 상품과 가정간편식(HMR) 사업경쟁력을 알리기 위해 기획한 것으로, 지난 4월에 이어 이번에 두 번째로 개최했다.

이번 언팩 행사에는 쿠팡과 카카오, 네이버, SSG닷컴, 홈쇼핑 4사 등 25개 온라인 채널의 MD 80여명이 참석했다.

CJ제일제당은 이들에게 올 하반기에 출시된 주요 HMR 제품과 내년 출시 예정인 신제품 등 50여종을 직접 소개하는 한편, 온라인 MD들이 제품을 시식하는 프로그램을 함께 마련했다.

참여한 MD들은 겨울철 만두 성수기를 맞아 지난달 출시된 ‘비비고 수제만둣집 맛 만두’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또 1000억원대로 급성장한 죽 시장에서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비비고 죽’에도 시선이 집중됐다. 특히 곧 출시를 앞둔 ‘비비고 동지팥죽’과 ‘비비고 들깨버섯죽’은 죽 전문점 제품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는 평가를 받았다.

행사를 찾은 어느 MD는 “브랜드 담당자가 직접 제품 특·장점과 시장 트렌드를 설명해 신뢰가 생긴다”며 “온라인 식품시장이 커지고 있는 만큼, 다양한 제품의 입점을 검토해 볼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온라인 채널 담당자와의 정기적인 소통을 통해 햇반·비비고 만두 등 인기제품은 시장 지위를 더욱 확고히 하고, 신제품은 유통경로를 다각화 한다는 방침이다.

최승은 온라인사업 e커머스팀장은 “온라인 시장은 식품업계의 최대 격전지로 떠오를 만큼 중요한 판매채널”이라며 “온라인 사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업계 트렌드를 주도하겠다”고 강조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