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2019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취득
스타벅스 '2019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취득
  • 김소희 기자
  • 승인 2019.12.13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에 대한 서비스 및 만족도 제고 노력"
스타벅스가 소비자중심경영을 인정 받아 CCM 인증을 취득했다.(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스타벅스가 소비자중심경영을 인정 받아 CCM 인증을 취득했다.(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송호섭)가 2019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취득했다.

CCM 인증은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기업의 모든 활동을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13일 스타벅스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서비스 향상 노력과 환경 및 지역사회공헌 활동 등 소비자 중심의 경영체계 구축을 통한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과 소비자 후생 증대 기여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스타벅스는 그 동안 종이빨대 전사 확대 도입 등의 친환경 캠페인 전개 및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사이렌 오더의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등의 IT 혁신, 다양한 접점 서비스 향상을 위한 노력 등을 펼쳐 왔다.

송호섭 대표는 “고객과 파트너, 협력사 모두가 우리의 고객이라는 입장에서 다양한 개선 노력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에 관련 인증을 취득한 만큼 자부심을 갖고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에 대한 서비스 및 만족도 제고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