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북구보건소, 아동센터에 ‘크리스마스 선물’
포항 북구보건소, 아동센터에 ‘크리스마스 선물’
  • 배달형 기자
  • 승인 2019.12.12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에너지와 워크온 기부챌린지 운영

경북 포항시 북구보건소는 12일 포항 영남에너지서비스와 함께 워크온 기부챌린지 ‘제3회 도시가스와 함께하는 포항사랑 프로젝트’를 공동 진행하고 걸음 달성 결과를 시민들과 모아 장성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로 기부했다.

워크온 기부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이용해 시민들의 걸음 수를 모아 사회에 기부하는 캠페인으로 기부 챌린지를 통해 시민들의 일상 속 건강 걷기 실천을 유도와 시민 참여형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한 건강한 나눔 사회 조성을 도모하고 있다.

이번 기부챌린지는 포항 영남에너지서비스의 후원을 받아 지난 10월1일부터 11월30일까지 ‘제3회 도시가스와 함께하는 포항사랑 프로젝트’라는 제목으로 총 3단계로 진행했으며 총 5344명의 시민이 참여해 공동 최종 목표 걸음수인 3억보를 훌쩍 넘어 약 6배에 달하는 17억보가 모아졌다.

그 결과 1단계 목표 걸음 수 달성 결과 연탄 나눔을, 2단계 목표 걸음수를 달성해 지난 6일 김장 나눔을, 3단계 최종걸음 수 3억보를 달성해 12일 지역아동센터에 크리스마스 선물을 기부했다.

김규만 건강관리과장은 “영남에너지서비스와 진행한 기부챌린지를 통해 연탄 나눔부터 김장 나눔, 크리스마스 선물까지 따뜻한 겨울을 선물할 수 있어 감사한 겨울이라”며 “앞으로도 워크온 기부챌린지와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포항/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