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 ‘웹어워드코리아’ 사회공헌 분야 최우수상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 ‘웹어워드코리아’ 사회공헌 분야 최우수상
  • 이성은 기자
  • 승인 2019.12.11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율적인 정보제공과 소통 증진하도록 홈페이지 구성
(사진=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
(사진=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

재단법인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은 ‘웹어워드코리아 2019’에서 사회공헌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은 세아그룹 창업자인 고(故) 이종덕 명예회장의 뜻에 따라 지난 1992년 12월 설립된 비영리재단이다.

올해 16회째를 맞는 웹어워드코리아는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EA)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이다. 올해 699개 기업이 출품한 자사 홈페이지를 대상으로 인터넷 전문가 3500명이 평가위원으로 참여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했다.

지난해 8월 오픈한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 홈페이지는 재단소개, 장학사업, 장학프로그램 신청 등 효율적인 정보제공, 대중과 소통을 증진 시킬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구성했다.

특히 직관적이고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과 정보 중심의 콘텐츠 제공, 가로세로 비율에 자동으로 반응하는 웹디자인과 사용자 인터페이스(User Interface, UI)를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증대시킨 점에서 평가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는 게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 측의 설명이다.

또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 홈페이지는 챗봇을 활용해 사용자의 편의를 돕고 있다는 점에서 차별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챗봇은 재단에 관한 정보제공과 장학금 신청 등에 관한 24시간 실시간 1:1 상담이 가능하며, 필요한 경우 채팅창을 통해 직원과 직접 상담도 연계하고 있다.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 관계자는 “우수 인재 양성과 과학기술 발전을 위한 겸허하고, 진지한 재단의 철학이 홈페이지에 고스란히 담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재단에 관심이 있는 어느 누구나 손쉽게 재단을 알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elee@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