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한국유통대상서 대통령상 수상
BGF리테일, 한국유통대상서 대통령상 수상
  • 김소희 기자
  • 승인 2019.12.11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창출·지역경제 공헌 부문 공로 인정 받아
BGF리테일이 한국유통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사진=BGF리테일)
BGF리테일이 한국유통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사진=BGF리테일)

BGF리테일은 11일 서울시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24회 한국유통대상’ 일자리창출·지역경제공헌 부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한국유통대상은 대한상공회의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주최하는 국내 유통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 매년 유통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개인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BGF리테일은 이번 유통대상에서 전국 최대 인프라와 30여년 동안 축적해 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지역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BGF리테일은 △도시락, 라면 등 농어촌 및 중소협력사와 함께 개발한 지역 특산물 연계 상품 개발 및 판매 △몽골, 대만, 호주 등 CU를 통한 중소업체 상품의 해외 수출 통로 마련 △진천중앙물류센터 등 대단위 지역 투자로 신규 일자리 창출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앞장 서고 있다.

또 △사회경제적 취약계층의 고용 및 창업을 위해 전문적인 가맹 시스템을 활용하는 ‘CU 새싹가게’ △만 60세 이상의 스태프를 직접 교육해 가맹점과 채용 연계를 돕는 ‘시니어 스태프 제도’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협력해 발달장애인의 경제적 자립을 돕는 직업훈련 프로그램 ‘CU 투게더’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건준 사장은 ”이번 수상은 BGF리테일이 수 년 동안 꾸준하게 이어온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BGF리테일은 더 큰 사명감을 가지고 지역경제와 국내 유통산업의 발전에 기여하는 좋은 친구 같은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