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재인증' 현판식 개최
홍성군,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재인증' 현판식 개최
  • 민형관 기자
  • 승인 2019.12.11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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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 홍성군은 오는 12일 오전 10시 민원지적과에서 김석환 군수를 비롯해 의장, 관계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재인증' 현판식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국민행복민원실은 전국 지자체와 시도 교육청, 국세청, 세무서 등 374개 중 민원실 내·외부 환경과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하는 것으로 1차 서면심사(6월), 2차 현지검증 및 암행평가(7~8월), 3차 최종심사(10월)를 거쳐 올해 총 29개 기관이 선정 됐다.

군은 지난 2013년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에 이어 올해 3번째로 국민행복민원실로 선정되면서 민원행정 우수기관의 위엄을 대내외에 알렸다.

특히 청각·언어 장애인을 위한 수어통역서비스, 배려창구 운영, 외국인 언어통역서비스, 직원 도움벨설치, 노인 컬러유니버셜 색상을 도입한 민원안내 바닥사인 제작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에 민원실 강애란 과장은 군 민원실을 찾는 주민들에게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주민이 만족을 느낄때까지 민원처리를 해주겠다고 한다.

김석환 군수는 “3회 연속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에 선정된 것은 대단히 의미 있는 일이며, 모든 민원인을 내부모 형제처럼 섬기는 섬김행정추진에 앞장서준 민원실 직원들에게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고 전했다.

mhk888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