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 소통공감 CS마인드 교육실시
부산시설공단, 소통공감 CS마인드 교육실시
  • 김삼태 기자
  • 승인 2019.12.06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연길 이사장 등 40여명 참석, 직원역량 강화교육

부산시설공단은 5~6일 양일간 경주에 위치한 황룡원에서 부서별 CS담당자와 ‘소통·공감’ CS 마인드 향상·힐링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현장의 부서별 고객서비스 담당자를 비롯해 추연길 부산시설공단 이사장을 비롯해 박태봉 경영혁신실장과 주관부서인 미래전략팀 김병기 팀장 등 약 40명이 참석했다.

CS는 고객만족 영문(Customer Satisfaction) 약자로 고객을 위한 고객에 충실한 고객서비스를 의미한다.

이틀간에 걸쳐 워크숍은 숨은 MOT찾기, 서비스인의 이미지메이킹, 설문조사기법, CS의 필요성, CS상황점검 및 체득화를 위한 실전훈련, 유형별 고객 대응 체득화를 위한 추가 훈련 등 CS담당 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이 진행됐다.

또 고객 접점 감정노동 직원 힐링 체험을 제공하여 고객서비스 담당자들의 직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됐다.

워크숍에 참석한 사회적가치실현팀 장은경 차장은 “올해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한 만큼 워크숍을 통해 CS마인드를 더욱 향상시켜 시민들과의 소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추연길 이사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CS담당 직원 역량을 강화해 시민중심의 질 높은 공공서비스를 구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아일보] 부산/김삼태 기자

st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