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그린도시농업대학 1년간 교육 마무리
의정부, 그린도시농업대학 1년간 교육 마무리
  • 김병남 기자
  • 승인 2019.12.05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3기 졸업식…자치활동 유공 5명 시장 표창 수상
경기도 의정부시는 제13기 그린도시농업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 (사진=의정부시)
경기도 의정부시는 제13기 그린도시농업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 (사진=의정부시)

경기도 의정부시는 지난 3일 제13기 그린도시농업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졸업식에는 1년 교육 과정을 성실하게 수행한 교육생 103명이 수료증을 받았으며, 모범적으로 교육을 수강하며 헌신적인 봉사정신으로 학생회 자치활동을 이끌어간 5명에게 시장 표창을 수여하는 등 1년 동안의 교육을 마무리했다.

그린도시농업대학은 농업을 통해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농업의 다양한 분야를 교육하고자 도시농업관리사반 등 5개반을 운영했다.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과정별 전문가를 초빙해 이론뿐만 아니라, 영농 현장에서 직접 실습할 수 있는 교육기회를 제공했으며, 또한 희망자를 대상으로 유기농업기능사 등의 자격증 준비과정 특강을 진행, 교육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2007년 개설해 현재까지 900여명이 넘는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교육이 끝난 후에도 동호회 활동을 통해 함께 교류하고 공부하는 등 평생교육을 실현하는 교육의 장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홍귀선 부시장은 “일 년 동안 긴 공부로 자연을 이해하며, 천리를 이해하고 그것을 삶 속에서 실천하시길 바란다”고 말했했다.

한편, 도시농업과는 2020년에도 다양한 도시농업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 운영할 계획이다

knam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