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 맑은물관리사업소, 직원 전화·현장대응 민원 친절교육
연천 맑은물관리사업소, 직원 전화·현장대응 민원 친절교육
  • 김명호 기자
  • 승인 2019.12.05 1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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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연천군)
맑은물관리사업소에서 실시한 현장대응 친절교육을 모습. (사진=연천군)

경기도 연천군 맑은물관리사업소는 지난 4일 본격적인 동절기를 맞아 수도계량기 동파·동결, 누수 등이 증가할 것에 대비해 직원을 대상으로 전화 및 현장대응 친절교육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친절교육은 동파·동결로 인한 군민불편사항을 신속히 처리하기 위해 당직 및 상황근무자 전화민원 신속한 대응태세 확립과 수도 신설급수, 도로변 누수, 계량기 이설, 요금 검침 등 출장 중 민원인들과의 대화요령 등을 교육했다.

또 먹는 물 공급위기 대응 행동 매뉴얼 전달, 취·정수장, 배수지, 가압장 등 현장에서 안전사고 발생 시 신속한 계통보고, 사건·사고발생 시 전화 즉시 응소, 정수시설물에 대한 경계강화, 소화기 사용법을 숙지해 근무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광근 소장은 “깨끗한 생명물 공급은 군민과의 약속 이행인 만큼 당직 및 정수시설 운영 상황근무자 정신교육을 통해 건강한 생명물 생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m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