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2019 한국 경영대상' 2관왕
인천공항공사, '2019 한국 경영대상' 2관왕
  • 이소현 기자
  • 승인 2019.12.04 2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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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일자리 1만6000여개 창출 등 성과 인정
지난 3일 서울시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2019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구본환 인천공항공사 사장(왼쪽 다섯 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공항공사)
지난 3일 서울시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2019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구본환 인천공항공사 사장(왼쪽 다섯 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지난 3일 서울시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2019 한국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사회적 가치 종합대상'과 '고객가치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한국의 경영대상은 글로벌 경영 환경 속에서 탁월한 성과를 창출해 고객 존경과 신뢰를 받는 기업들을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다.

인천공항공사는 올해 △신규 일자리 창출 1만6073명(상반기 기준) △사회적 가치 투자 5346억원 △사회적 경제조직 육성 49개 △국제여객 5위 △국제화물 3위 달성 등 굵직한 성과를 냈다.

또, 지난해 5월 공공기관 최초로 '사회적 가치 실현 종합 추진계획'을 수립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좋은 일자리 창출 △지역사회 상생발전 △공정여행 플랫폼 구축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 등 16개 사회적 가치 과제를 발굴해 체계적으로 실행하고 있는 성과를 인정받았다.

구본환 인천공항공사 사장은 "인천공항공사는 국민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앞으로 사회적 가치를 선도하는 바람직한 공기업 롤모델을 정립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이소현 기자

sohyun@shina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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