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한대현연구원, 한국공학한림원 차세대리더 우수상
전북대 한대현연구원, 한국공학한림원 차세대리더 우수상
  • 송정섭 기자
  • 승인 2019.12.03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파괴검사 분야 경쟁력 갖춘 과학기술리더 평가
한대현 연구원
한대현 연구원

전북대학교 한대현 로스알라모스연구소-한국공학연구소 연구원(메카트로닉스공학과 박사과정, 강래형 지도교수)이 제4회 한국공학한림원 차세대공학리더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공학한림원은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공학도 발굴, 공학기술 인재의 새로운 상(像) 정립, 사회문제 해결에 적극적인 엔지니어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격려, 지원하기 위해 차세대공학리더상을 시상하고 있다.

최우수상 수상자에게 1000만원,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5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주어진다. 전북대 학생으로서는 한대현 연구원이 최초 수상자다.

한 연구원은 ‘세계 최고 수준의 비파괴검사 분야 연구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과학기술 리더’로서 리더십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 연구원은 테라헤르츠파 등을 이용한 3차원 비파괴 검사 시스템을 개발하여 현재 국방과학연구소, 현대자동차, 두원중공업 등과 기술이전 및 연구과제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삼성전자에서 필요한 기술검증을 위한 시편검사를 수행하는 등 대학에서 개발한 기술을 실제연구소 및 대기업이 요구하는 수준이상의 실용적이고 고차원적인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한 연구원은 “전국 대학의 수많은 연구자들과 경쟁을 해서 받은 상이라 더욱 의미 있게 다가 온다”며 “비파괴 검사 기술이 우리 산업계 전반에서 상용화되는 날까지 연구자로서 열정을 발휘하고 싶다”고 말했다.

강래형 지도교수는 “한대현 연구원은 어느 곳에 내 놓아도 성공할 인재로서 항상 새로운 아이디어와 강한추진력을 갖춘 연구원”이라고 평가했다.

[신아일보] 전북본부/송정섭 기자

swp207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