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19년 청소년어울림마당' 동아리 우수사례
세종시교육청, '2019년 청소년어울림마당' 동아리 우수사례
  • 김순선 기자
  • 승인 2019.12.03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네방네프로젝트 세디데코팀,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사진=세종시교육청)
(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은 마을교육공동체 동네방네프로젝트 세디데코팀이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년 청소년어울림마당 동아리 우수사례 공모전에 참가해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017년부터 시작해 올해 3회째를 맞는 2019년 청소년어울림마당 동아리 우수사례 공모전은 우수 청소년 동아리 운영사례 발굴을 통한 사례보급과 활성화를 목적으로 개최하는 전국단위 공모전이다.

세종시교육청에서는 마을교육공동체 사업으로 운영 중인 청소년자치배움터 동네방네프로젝트 ‘세디데코’팀이 지난 9월 공모전에 출전했다.

동네방네프로젝트 세디데코 팀은 세종을 디자인하는 데칼코마니 의 약자로 미술공예 영역에서 올해 3월부터 활동을 시작한 동아리다.

단순 동아리활동을 뛰어넘어 관내 학교와 작은도서관에 벽화작업을 통한 재능기부, 대한민국 교육자치 컨퍼런스, 청소년어울림마당 등 다양한 행사 참가하고 각종 부스를 운영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배움을 스스로 계획 실행하는 활동으로 이번 공모전에서 전국의 내로라하는 동아리들을 제치고 당당히 수상의 영예를 얻게 됐다.

이연경 학생은 “내가 갖고 있던 재능을 나눌 수 있어 활동할 때마다 매번 보람을 느꼈고, 동네방네프로젝트의 가치인 배려·나눔·도전·책임·공동체의식을 배워나가며 스스로 성장했다. 앞으로도 배움과 봉사를 많이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lapal@naver.com